NOTICE

메가랩, 호남직업전문학교와 중, 장년 전문인력 양성 산학협력

작성자
megalab
작성일
2020-06-17 09:34
조회
1288
메가랩, 호남직업전문학교와 중·장년 전문인력 양성 산학협력


 이종도 기자
 승인 2020.06.15 15:20




 

 

마이크로바이옴 연구소기업인 메가랩이 취업명문 교육재단인 호남직업전문학교와 전문 인력 양성과 취업관련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산학협정을 체결했다.

(주)메가랩(대표 윤여민)은 건국대학교, 한국의과학연구원, 한국행복미생물이 공동출자해 마이크로바이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휴먼 마이크로바이옴을 연구, 사업화 하기위한 바이오기술(BT) 연구소 기업이다.

호남직업전문학교(김윤세 이사장)는 선진화된 4차산업혁명의 교육에 특화된 교육전문기관으로서 교육 수료 후 국내 취업과 해외 취업의 길까지 열어주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직업교육의 선두주자이다.

호남직업전문학교 김윤세 이사장은 2015년 석탑산업훈장, 서울시장 표창, 법무부장관 표창을 수상 하였으며, 현재 한국능력개발원(이사장) 및 광주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 이사장을 재임하고 있다. 특히 김윤세 이사장은 우즈베키스탄 고용노동부의 고문으로까지 추대되어 활동하고 있다.

(주) 메가랩과 호남직업전문학교는 산업체와 학교간의 연계 체제를 확립하고 산업체 인사의 본교교육 참여 및 학생들의 현장실습, 견학 및 취업 알선에 관한 사항 등에서 공동으로 활동하기로 협약했다.
양사는 취업 및 창직에 관련된 신직업 분야의 공동연구와 국민내일배움카드 NCS 교육과정 등의 개발에 관한 사항에서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최근 메가랩의 사업 분야인 마이크로바이옴은 ‘제 2의 장기’ 또는 “제2의 게놈”으로 불리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코로나 사태 이후에 인체면역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마이크로바이옴에 대한 투자 및 관심도가 더욱 집중되고 있다.

양사는 마이크로바이옴 분야에서 식습관 및 라이프 스타일을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건강코디네이터 교육 및 관련 인력 양성에 산.학이 함께 협력하기로 하였다.

메가랩의 상임고문이자 ‘20-60나 뭐먹고 살지’의 저자인 이기수 고문은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전문 분야인 마이크로바이옴의 지식공유와 교육을 기반으로 국민 건강증진 및 창직 등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메가랩 | 대표이사 : 윤여민, 김소연
본사 : 대전광역시 유성구 유성대로 1689번길 8-7
서울 사무소 :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363-2 성지빌딩 3층
연구소 : 대전 중구 대흥로 28번길6 한국의과학연구원 빌딩
TEL : 02. 6497. 1500, 1501 | FAX : 02. 6499. 1513